[이투뉴스] 한국전력이 개최한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 2018'(BIXPO 2018)가 지난 2일 빅스포 어워드(BIXPO AWARDS)를 끝으로 폐막했다.

한전은 올해 3회째를 맞은 BIXPO 행사장에 8만1000여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약 16억 달러(205건)의 수출 상담과 21건의 양해각서(MOU) 체결이 성사됐다고 4일 최종 집계했다.

중소기업 수출 촉진을 위해 열린 '해외바이어초청 수출협약체결식'에는 국내 중소기업과 10개국, 2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총 1500만 달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에너지 밸리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한전을 비롯한 4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7000여명의 학생·취업준비생들이 방문해 상담과 면접을 받았다.

'BIXPO AWARDS'에서는 국내외 VIP와 국제발명특허대전, 스타트업 경진대회 수상자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폐막선언, 시상식과 폐막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국제발명특허대전에서는 특허왕(세종대왕상, 에디슨상, 장영실상) 등  7개 부문에서 87개 팀이,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는  4개 팀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종갑 사장은 폐회사에서 "시대의 거대한 흐름인 에너지전환과 디지털변환을 전 세계 전문가들과 함께 짚어보고 에너지의 미래를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한전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전력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도 많이 등장했다"며 "BIXPO는 대한민국 에너지기술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고, 우수 전력기업이 해외시장으로 널리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