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전국 지자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 교육

▲전국 지자체 가스담당 공무원들이 가스안전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전국 지자체 가스담당 공무원들이 가스안전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1031일부터 112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17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가스안전공사 직원 등 전국에서 130여명이 참석, 올해 가스안전관리정책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정책방향 수립 및 가스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신재생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산업 인프라의 확대를 위한 정책추진 방안과 수소 안전관리를 위한 제도 및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현황 등을 공유하고 정부, 지자체와 공사 간 업무 효율화를 모색하기 위한 토론을 이어갔다.

또한 가스안전교육 미이수 해소대책, 중화처리 기술을 활용한 독성가스 안전관리, 최근 사고분석 현황 및 가스사고 사례, 기동단속부 운영 및 가스 3법 법령 주요 개정내용 등 가스안전관리정책의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가스안전 확보에 공이 큰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지방자치단체와 공사에서 가스안전관리 활동에 기여한 경상남도를 비롯한 유공기관 1곳과 유공자 7명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했으며,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경남 창원시 등 유공기관 2곳이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감사패를 받았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정책교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가스안전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는 자리로, 향후 가스안전관리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국민생활안전을 위해 추진하는 LP가스 사용시설 안전점검 사업 추진에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