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SK종합화학(대표 김형건)은 5, 6일  SK이노베이션 대전 이노베이션 센터에 40여개 고객사를 초청, ‘2018 친환경플라스틱과 사회적가치 창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플라스틱 업계의 주요 화두인 생분해성 수지, 리싸이클 등 친환경 제품 및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중심으로 하는 고객사 대상 세미나가 진행됐다. 

SK종합화학은 매년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왔으나 ‘친환경’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개최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내년부터는 아카데미를 연간 개최하는 것으로 정례화해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교두보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SK종합화학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동시 창출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진 중이다. 지난 9월엔 고객사 외 정부∙연구 기관과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을 개최, 성장 역량을 결집 시킨 바 있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협력사는 함께 성장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동반자”라며 “아카데미와 같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가치를 전달해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은서 기자 euns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