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석유전문가 한자리, 석유산업 발전 모색

[이투뉴스] 한국과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석유전문가들이 동북아 석유산업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석유관리원은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에서 ‘2018년 한중일 석유기술회’가 열리고 있다고 7일 석유관리원은 밝혔다.

한중일 석유기술회는 3국의 석유 기술 정보와 인적 교류, 상호협력 등을 통해 석유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한국석유관리원(K-Petro), 중국석유학회(CPS), 일본석유에너지기술센터(JPEC)가 매년 각 나라를 순회하면서 공동 주관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석유기술회에서는 ▶각국의 석유산업 현황 및 정책동향  ▶석유 정제기술  ▶석유제품 품질 및 유통 현황 ▶석유산업의 환경 이슈 등 4개 분야에서 26개 주제가 논의됐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중국의 정제기술과 석유제품 품질개선노력, 미래 비전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광저우시 소재 정유사인 시노펙(Sinopec) 공장을 견학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석유관리원 김동길 사업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저탄소 사회 및 탈석유화 정책이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석유산업의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고 있다”며 “한중일 석유기술회의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해 석유 전문가들이 함께 지혜를 모으고 석유의 새로운 가치를 찾아갈 수 있는 대표적인 협력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임은서 기자 euns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