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환경공단, 전력공사, KT 합동

▲미래엔서해에너지와 예산군청을 비롯한 수자원공사, 환경공단, 전력공사, KT 관계자들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와 예산군청을 비롯한 수자원공사, 환경공단, 전력공사, KT 관계자들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최근 충남 예산군청에서 지하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서북부 5개 시·군(당진, 서산, 예산, 태안, 홍성)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예산군청,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전력공사, KT와 함께 지하매설물 관리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지하매설물 관리기관 혹은 기업의 정보가 상이해 정보공유에 어려움이 발생했으며, 이는 공사 시 이중굴착이나 지장물 이설 지연 등 주민의 불편으로 이어져왔다.
이번 협약으로 지하매설물을 관리하는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긴급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지하매설물 정보 공유로 원활한 공사 추진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4년, 2015년에 각각 당진과 서산의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미래엔서해에너지는 공급권역 내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지역 및 기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