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브랜드 SPASH에서 다가오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의 고득점을 기원하는 ‘수험생 활력건강 세트A’를 20%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활력건강 세트A’는 ‘SPASH 오메가3Q10’과 ‘아테네쥬니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15일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진다. 수능 당일까지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다. 

수능과 같은 큰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은 시험일까지 기력 회복 및 만성피로 회복에신경써야 하며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충분한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수험생인 자녀가 있거나 큰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두뇌 세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좋은 음식이나 종합영양제의 섭취에 신경써야 한다. 

뇌는 전체 몸무게의 2% 정도 차지하지만 하루 전체 열량 소비량의 20% 가량을 차지한다. 근육과 비교해 혈액과 산소를 10배 정도 더 소모하기 때문에 뇌 속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기능이 떨어진다. 또한 생명 유지를 위한 현상부터 감정, 창의력, 기억력 등 정신과 육체 활동 전반을 케어하고 조정한다. 체력과 정신력 둘다 요구되는 수험생은 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먹는 것이 좋다. 

브레인 영양소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오메가3다. 오메가3 지방산을 구성하는 DHA와 EPA는 뇌 세포막을 둘러싼 뇌세포 막의 구성 성분과 같다. 신경 세포 내 신호를 원활하게 전달해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두뇌의 기능 증진은 기억력, 집중력 등 인지능력을 증대시킨다. 오메가3는 혈행개선, 혈중 중성 지질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품으로 뇌 혈행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SPASH 관계자는 “수험생 활력건강 세트A에 포함된 SPASH 오메가3Q10은 남극해연안 깨끗한 심해에서 자라는 소형어종을 이용해 중금속 걱정이 없으며, 높은 혈압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비타민E를 함유했다. 오렌지향을 사용해 비린내가 적어 수험생들도 쉽게 섭취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아테네 쥬니어는 1020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올인원 멀티비타민으로 신체 발달과 균형 있는 영향을 고려한 제품으로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 칼슘을 제품 하나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