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SG(친환경, 국제사회, 거버넌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 알려진 미국의 ‘에이데크 이노베이션즈(ADEC INNOVATIONS)’와 친환경 개척자(Eco Pioneer)를 지향하는 ‘이넥트(enect)’가 글로벌 사업제휴 및 이넥트의 에너지 인포메틱스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넥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데크 이노베이션즈사의 글로벌 5개 대륙의 15개국에 도입 확대 중인 ESG 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에너지 소스를 통하여 측정되는 정보들을 축적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글로벌 선도 기업과 실증 사업 공동 구축은 물론,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을 얻게 되었다.

ADEC Innovations사는 5개 대륙에 걸쳐 5,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 분야 컨설팅, 데이터 관리 및 소프트웨어 솔루을 개발 공급하며, 또한 유엔환경총회(‘UNEA’)의 핵심 회원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제사회의ESG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ADEC기업 에이데크 이노베이션과 사업제휴로 에너지 인포메틱스 사업이 한층 더 단단해진 이넥트는 11월 15일 오늘 날짜로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인 캐셔레스트에 상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