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 들어 많은 이들이 오복(五福) 중의 하나인 치아 건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그러나 이에 반해 직접 치약 성분까지 확인해보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은 사실이다. 올바른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치약 제품도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치약 내 불소 함량이 얼마나 포함됐는지, 방부제는 어느 정도 들어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다.

그 가운데, 안전한 생리대를 출시해온 것으로 알려진 청담소녀가 신제품으로 치아가 닳지 않는 ‘청담소녀 거품치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담소녀는 여성 생활용품을 개발하는 기업이자 제품의 안전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천연 상품을 개발해 많은 이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담소녀 거품치약은 치아 마모의 주요 원인인 연마제를 첨가하지 않은 미세거품 치약이다. 당귀추출물을 첨가해 치아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정향 추출물로 부패 방지 및 살균력을 높였다. 아울러 천연 항균제인 자작나무 추출물을 더하고 치통을 완화 시켜주는 작약추출물까지 포함했다.

해당 제품은 양치 외에도 입안에 직접 1회 구강 직접 분사로 양치질 할 수 있어 흡사 가글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미백 또는 라미네이트로 치아 마모도에 예민하거나 치아 교정 및 임플란트로 칫솔질이 불편한 사람, 등산, 낚시 등 레저활동이 잦거나 외근 및 미팅이 잦은 이들에게 유익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담소녀 관계자는 “잇몸이 약하거나 치아가 시린 사람들을 비롯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려면 연마제가 없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건강한 구강 관리 방법이다. 아울러 치약 내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제거해 어린아이까지 걱정 없이 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전했다.

한편, 청담소녀 거품치약 제품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담소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