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청소로 에너지효율 UP, 에너지는 down 계도

▲열관리시공협회 회원들이 보일러 청소를 통한 효율 제고와 난방비 절감을 강조하고 있다.
▲열관리시공협회 회원들이 보일러 청소를 통한 효율 제고와 난방비 절감을 강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고순화)는 에너지시민연대(사무총장 홍혜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22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올겨울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월화수목금토일 착한에너지' 캠페인은 이상기후와 미세먼지를 근본적으로 극복하고 올겨울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매일매일 사용하는 에너지, 필요한 만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취지로 11월부터 광주(광주에코바이크, 1112), 대구(대구환경운동연합, 1112), 경기(안산YMCA, 113), 강원(춘천YMCA, 119) 등 주요 지역에서 이어져오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시민들이 추운 겨울에 대비해 보일러 효율을 높여 난방비 절약 및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가정용 보일러 청소의 필요성을 계도했다.

또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방법을 도전 룰렛 에너지퀴즈를 통해 시민들에게 쉽게 안내하고, 퀴즈를 풀면 겨울철 방한용품인 무릎담요와 수면양말을 전달했다.

또 겨울철 건강온도 20지키기, 내복 및 목도리 등 방한용품으로 체감온도 올리기, 개별 전열기 사용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보일러 청소하기 등 구호를 통해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 실천을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