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장 및 지역본부장 역량강화 교육 통해 혁신마인드 제고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임원 및 부서장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임원 및 부서장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2일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을 대상으로 정부정책(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혁신 리더십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일자리 정책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영화계 거장을 통해 본 철학과 혁신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에너지공단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들은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일자리 정책 현황과 특히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 사례를 듣고, 신재생에너지 공급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 등 공단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성승한 대표(전 동아방송예술대학 교수)로부터 영화계의 거장감독들을 통해 엿본 철학과 혁신의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성 대표는 “남다른 명작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본질을 꿰뚫어보는 소신과 혁신적인 마인드가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역설했다.

김창섭 이사장은 “공단은 인재를 최고의 보물로 여기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국가 에너지 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비경영진의 자질 함양을 돕는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2018년 한 해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및 필수역량, 사회적 가치 실현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교육부 주관 ‘2018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으로 선정된 바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