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점검요령 등 안전관리 실무능력 향상

▲도시가스 특정시설 안전관리자들이 교육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도시가스 특정시설 안전관리자들이 교육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도시가스 사용이 본격적으로 많아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대구지역 도시가스공급사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26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특정시설 안전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특정시설 안전관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무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도시가스 안전사고 사례분석을 통해 안전점검 시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부분을 안내했다. 특히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원인과 예방, 점검 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행복을 만드는 안전이란 주제로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으며, 대성에너지 특정가스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도시가스 관련법규, 배관보호 제도, 전용정압기 관리방법, 전기방식 등의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대성에너지는 매년 특정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가스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 공급을 통해 고객가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