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창 핀테크 바람을 타고 P2P금융 시장에 뛰어든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다. 자리를 잡은 기업도 있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불거지면서 자격 미달이거나 경쟁력이 약한 업체는 문을 닫고, 탄탄한 기업만 살아남는 '옥석가리기'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안정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핀테크 시장에서 살아남은 P2P금융기업 '탑펀드'에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탑펀드는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근거를 마련해 놓았다. 우선 탑펀드 투자자들은 정상적인 거래 관계가 형성되었는지를 알려주는 대출 지급 사실 확인서를 법무법인 공명(서울 서초구 소재)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코스닥 상장사와 특약매입 제휴를 체결해 투자금의 원활하고 빠른 회수가 가능하다. 특히 비즈니스 구조를 정확히 알고 투자하는 기업들만 대상으로 상품화하여 펀딩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유의 가치 평가 모듈 기준으로 상품을 엄선, 부실률 0%에 도전하고 있다.

이처럼 투자자에게 신뢰를 주고자 노력한 결과 탑펀드는 부실률, 연체율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P2P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입소문을 타며 P2P투자자들이 믿고 찾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한편 탑펀드는 정기적인 업체 현황 콘텐츠를 생성하고 홈페이지를 운영함으로써 펀딩 이후 꼼꼼한 사후관리를 제공해 신뢰를 얻어 최근 펀딩들은 마감되는 속도가 점점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기존 P2P펀드에서 볼 수 없던 금융상품들을 구조화하여 선보이고, 투자자 안전망 확보에도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