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시스템, 제품개발, 기술력, 신뢰성 항목 높은 평가

▲백재호 본부장(왼쪽)과 전용수 수석이 증서와 선정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재호 본부장(왼쪽)과 전용수 수석이 증서와 선정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린나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3년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시스템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QCAS) 기준에 따라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선정하는 제도다. 관련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지속적인 품질경영 활동을 유도하고 품질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는 게 목적이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품질시스템, TPM(전사적 설비보전활동), 제품개발, 기술력, 신뢰성 등에서 전년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44주년을 맞은 린나이는 그동안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기 위해 품질 우선주의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최우선 과제인 예방품질활동, 안전품질활동, 환경품질활동을 통한 품질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까지 고려한 업계 최초 가스레인지 친환경 인증, 세계 최고수준의 친환경 가스보일러 출시 등 다양한 부문에서 품질과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해당 부문에서 8년 연속이자 13년간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임직원과 린나이 브랜드를 사랑해주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제품 신뢰성 시험 및 설계 검증 단계의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해 체계적인 품질경영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