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우수사례 전파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사진 가운데)가 ‘에너지 챌린저 시범사업’ 인증사업장으로 선정된 4개 사업장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사진 가운데)가 ‘에너지 챌린저 시범사업’ 인증사업장으로 선정된 4개 사업장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2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 및 중소·중견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8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에너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 사업’과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 등을 통해 자체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기업이 자금·기술 등을 투자해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중소·중견 사업장에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계측기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이 개발한 감축기술을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성장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우수 중소사업장 인증제도(Energy Challenger) 인증서 수여식을 시작으로 동반성장 우수 대기업 표창이 이뤄졌다. 또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등 모두 5개의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자발적 노력 및 절감 실적이 우수한 중소사업장에 주어지는 ‘에너지 챌린저(Energy challenger)’에는 승진, 정한정밀, 새희망, 신원화학 등 4곳이 선정돼 인증서 및 현판을 받았다.

에너지공단은 이밖에 대우전자, 한국동서발전, 한국중부발전, LG화학 등 동반성장 우수기업 4곳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앞으로도 상생협력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 에너지 절감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소개된 각종 지원사업은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공단은 동반성장이라는 국가정책 목표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정책 확대 및 인센티브 발굴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