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수요 피크·안전사고 대응 전사 긴급화상회의 개최

▲동절기 한파에 대비한 전사 긴급화상회의에서 참석자들이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동절기 한파에 대비한 전사 긴급화상회의에서 참석자들이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13일 대구 본사에서 전국 16개 사업소 합동으로 동절기 가스수요 피크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전사 긴급화상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열수송배관 파열·저유소 화재·KTX 탈선 등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함과 동시에 이번 주부터 본격 시작된 강추위로 지난 11일 일일 공급량이 18만톤에 달하는 등 가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국 주요 가스설비의 안전관리 실태를 재점검하고 선제적 대응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한파 대비 전국 가스 생산·공급현황 및 수급관리 방안을 공유하고, 현재 건설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각 사업소의 동절기 현장 안전관리 추진현황·계획에 대한 적정성을 집중 검토했다.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는 최근 잇따른 안전사고로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전 임직원이 동절기 수급·안전관리에 대한 최고 수준의 경각심을 유지하고 연말연시 근무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달 말부터 전국 주요 수급지점 및 가스설비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과 함께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를 특별안전관리 강화기간으로 정하고 비상대응태세를 확립하는 등 겨울철 천연가스 수급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