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형규 “봉사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투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비영리복지기관 야외활동 차량지원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17일 비영리기관 문화여가활성화 스타응원릴레이 덧마루 15장을 진행했다.

이번 덧마루 15장은 VJ, 가수, 예능 등 방송활동 뿐 아니라 치과의사, 만화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자타공인 문화예술창작의료인이라 평가받는 김형규 씨<사진>와 함께했다.

김형규 씨는 평소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다문화·탈북자 아동 대상 무료치아검진버스 운행 및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우리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는 봉사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많은 분들이 봉사활동을 어려워하는 것에서 벗어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비영리사회복지기관 문화여가활성화 스타응원릴레이 - 덧마루 프로젝트는 연극 무대를 연장해 공연의 배경을 넓혀주는 무대장치 덧마루의 의미를 담아 연극·영화배우 등 사회각계인사들의 릴레이 참여로 우리 사회 취약계층 문화여가생활의 저변이 확장되길 희망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45인승, 휠체어특장) 등의 무상 차량 대여를 통해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59월 출범한 이후 200km, 7만여명의 여행을 지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