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화된 기술기반의 가스안전관리 문화 정착 기대

[이투뉴스] 2019년 기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스안전 문화정착을 위해 노력하시는 가스기술사, 그리고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가스산업 관계자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가스기술사회 회원 여러분들은 가스산업의 최고 기술책임자, 대학교수, 가스관련 국공립 연구소, 국내외 최고 컨설팅 회사의 컨설턴트,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 가스안전·기술 교육기관의 강사 및 현장 안전관리 책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스사고 예방과 가스안전 문화 정착 및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왔습니다.

가스 재해 및 사고는 광범위하고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도심지역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국민의 안전생활 및 생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민의 안전을 중심으로 하는 가스안전관리는 사회적 규제가 아닌 우리사회 구성원 모두의 안전의식과 안전문화적인 차원에서 풀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가스기술사 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한국가스기술사회는 선제적 사고예측 및 예방 기술, 시스템화 된 관리(Management) 기술 및 자발적이고 선도적인 가스안전문화 활동을 통하여 기술기반의 가스안전관리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가스전문가 집단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