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맥스기술, 보급확대 기술세미나 개최

▲패키지형 LNG충전시스템 기술세미나 참석자들이 주제발표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패키지형 LNG충전시스템 기술세미나 참석자들이 주제발표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패키지형 소형 LNG충전시스템과 관련한 기술 및 최신동향 등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발맥스기술(대표 김일환)은 지난 21일 패키지형 소형 LNG충전설비 보급 확대를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맥스기술 아산공장에서 열린 이날 기술세미나에는 환경부, 한국가스공사 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타타대우 등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제발표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오영삼 가스공사 기술연구원 박사는 패키지형 소형 LNG충전시스템 개발 연구과제 정국일 발맥스기술 부장은 세계 LNG충전시스템 보급 현황 등을 발표했으며, 이어 현장에 설치된 충전설비를 시험운전하는 시연에 나섰다.

오영삼 가스공사 기술연구원 박사는 과거 LNG충전설비는 구축비용 부담으로 국내 보급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패키지형 소형LNG 충전 시스템의 개발로 설치비용 및 기간의 절감을 가져와 보급확대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다.

패키지형 소형 LNG충전시스템은 가스공사와 발맥스기술이 손잡고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에 나서 지난 4일 시연회를 가진 바 있다. 이날 기술세미나는 시연에 이어 국내 보급확대를 위한 후속조치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김일환 발맥스기술 사장은 인사말에서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대형트럭, 버스 등 수송용 연료의 LNG로의 전환이 시급한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나라에서도 LNG차량 보급 활성화를 위한 LNG충전소 상용화가 빠르게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와 가스공사는 내년 패키지형 소형 LNG충전설비의 상세기준 등을 수립하는 등 상용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