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생활에 도움 되는 신재생 실용연구 추진

▲김형진 원장
▲김형진 원장

[이투뉴스] 사다난 했던 한해를 보내고 부의상징인 2019 기해년을 새롭게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연구원은 국가 에너지신산업 정책과 전라남도 의 에너지산업육성 10개년 계획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과 산업육성·보급을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연구사업으로 국제규격 MW급 PV시스템 태양광 실증연구, 영농 및 태양광발전을 동시에 하여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염전용 수중태양광 발전 실증,‘영농태양광 이모작스마트 시스템 연구’, 나주 소재 동수농공산단 마이크로그리드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연구 등을 원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년 연구분야 에서는 주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연구를 적극 추진하고 이를 위해 태양에너지 및 육·해상 풍황자원 등 지역 에너지 자원 기반 실증연구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기술의 초기 단계인 조류 발전 등 해양에너지 개발과 지역에 잠재된 재생에너지 발굴을 추진하겠습니다. 

기업지원 분야에 있어서, 빛가람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 산업육성을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반 에너지융복합 新산업 및 에너지밸리 활성화를 위해 우리 원이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분야에서는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에 맞추어 우리 원에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갈 것입니다.

연구원 운영에 있어서는 지난해에 이어 외적인 성장이 아닌 내실을 다지는 녹색에너지연구원이 되겠습니다. 2019년 우리 원은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기관의 긍지를 가지고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과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희망의 기해년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여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영광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김형진 원장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