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환경솔루션 될 것

▲남광희 원장
▲남광희 원장

[이투뉴스]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황금 돼지띠의 해라고 합니다. 더 큰 꿈과 행복으로 금빛 찬란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19년 창립 10주년을 맞습니다. 두 기관이 통합되어 출범한 이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과 경제가 상생하는 환경복지를 실현한다는 목표로 10년을 걸어왔습니다. 이제‘미래를 여는 환경솔루션’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기 위해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출발선에 서고자 합니다.

미세먼지, 유해화학물질 등 국민들의 체감하는 주요 환경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기술을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공활용 R&D를 확대할 것입니다. 정부의 일자리 창출 국정과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환경산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힘쓸 것입니다.

또한 환경인증 체계를 강화하여 친환경 제품생산 기반을 확충하고, 친환경 경영 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보건 사회가치 실현에도 힘쓸 것입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 세계적인 환경 전문기관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 이투뉴스 독자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남광희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