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 운영에 있어서 신선한 물류공급을 하는 것은 중요한 항목 중 하나이다.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주 6회 당일발송’을 원칙으로 신선한 품질의 물류를 전국 가맹점에 동일 배송 조건으로 신속하게 배송한다. 이에 더해 해당 브랜드는 냉식물류 또한 D+1 배송 시스템을 통해 매장에 신선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또한 카페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해 PB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개발된 PB 제품은 본사의 전문 R&D팀 인력과 함께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요거프레소 물류는 식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HACCP, BRC (British Retail Consortium), ISO 등의 인증을 획득한 곳에서 생산한 식자재, 부자재를 비롯한 운영에 필수적인 물류들을 가맹점에 신속하게 공급한다.

품질문제 발생 시 요거프레소 대처도 주목할만하다. 해당 문제 발생 시 2일 이내 대체품 입고와 함께 후속 조치로 협력사 공정 개선을 지속 관리하고 주요품목은 실사 검토를 통해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이어 자체 물류 인프라는 ERP 시스템을 통해 구매, 입고, 출고 및 유통기한 관리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배송 안전성과 위생도 생각했다. 이 자체 물류 시스템으로 냉식물류도 큰 어려움 없이 신선하게 가맹점주들이 받아 볼 수 있다.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커피숍 창업을 염두하고 있는 예비창업 점주라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매장 운영과 직결된 물류시스템의 인프라가 자체인지 위탁운영 중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라며 “가맹매장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신선한 물류와 본사의 배송을 시스템도 체크해 봐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물류 공급가를 인하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낸 바 있다. 

한편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창업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