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렌트, 유류 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지원 등

[이투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운영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따스한 봄을 맞이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3, 소규모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운 겨울에 기관 이용자들을 위해 열심히 일한 소규모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의 워크숍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소규모 사회복지기관의 여건 상 직원들이 다함께 시간을 내어 워크숍을 떠날 기회가 많지 않다. 이에 따라 민들레카는 3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통해 힐링과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민들레카 3월 경비지원여행은 8인 이하 비영리기관복지기관 종사자(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3월에 최소 12~최대 3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전국 7개 기관에게 카니발 1대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32만원을 제공한다. 선정기관 중 운전기사를 희망하는 기관에는 1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7일부터 25일까지다.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 발표는 심사를 통해 130일에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 시, 교통수단을 고민하는 비영리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절기 안전상의 문제로 임시중단 되었던 민들레버스가 3월 이용 기관을 모집 중이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3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 특장버스를 1,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 운임을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동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20일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사연신청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은 12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