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에 띄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P2P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금융 P2P 크라우드펀딩 “탑펀드”가 동대문 패션상가 “맥스타일”과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1월 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년 8월, 맥 더 쎈 유어 스타일(Max 더 쎈 your style)’ 모토를 앞세워 그랜드 오픈한 맥스타일은 도매 상권과 소매 상권을 잇는 차세대 전문 쇼핑몰이다. 투명한 상가운영으로 ‘상인을 위한 상가’로 알려진 맥스타일은 기존 동대문 도매 상권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를 통해 동대문에서 남다른 조명을 받고 있다.

한편 금융 P2P 크라우드펀딩 “탑펀드”는 대출 금액 100억 달성, 1만명 이상의 투자 회원 유치를 단기간 내 달성함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로, 아이맵자산운용과의 투자협약, XMD 솔루션과의 기술개발제휴 , 포티스와의 상생네트워크 제휴 등 다양한 대형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핀테크 업계의 새로운 바람을 주도 하고 있다.

이번 맥스타일과 업무협약을 통해 탑펀드 관계자는 “국내 패션 시장 중 연 40조원의 거래규모 속에 있는 동대문 상인들은 현금 매출이 많고, 미흡한 세무, 회계관리로 인해, 제도권 금융을 이용 시 불리한 측면들이 많았다. 그래서 늘 고금리의 사채금융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번 제휴를 통해 도소매 상인들에게 중금리 자금을, 투자자에게는 자산이 많은 관리회사가 보증할 수 있는 안전한 금융상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며, 맥스타일을 시작으로 동대문을 비롯한 남대문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작 금융이 필요한 곳에, P2P펀드를 통해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새로운 금융상품을 독보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전문업체, 대형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P2P금융의 순기능인 융합금융상품을 누구보다 앞서서 선보이고 있는 탑펀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