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인 '건강'에 대한 관심과 '워라벨' 등 사회 건강 트렌트로 인해 건강식품과 건강 보조 기기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완대체 건강식품인 차가버섯과 후코이단이 건강정보 방송이나 홈쇼핑을 통해 건강 유지, 건강 증진, 체질 개선, 영양 보급 등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으로 소개가 되면서 관련 판매 업체에 문의와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관심을 많이 받는 만큼 올바르지 못한 구매 방법과, 섭취 방법 관련 부정적인 사례도 일어나고 있다. 예로 출처가 불분명한 저품질 차가버섯을 저가격으로 구매를 하거나, 원물을 또는 분쇄 가루를 물에 끓여서 먹을 경우 역효과를 초래한다.

차가버섯, 후코이단 제품 선택 원산지, 제조사, 기술력, 핵심 유효성분의 지표와 추출분말 100%인지의 여부 등을 기본적인 사항으로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이에 차가버섯, 후코이단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고려인삼공사는 올바른 구매를 위해 고품질 본 제품의 샘플을 미리 맛보고 결정할 수 있도록 체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고려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정보를 자세하게 파악 후 샘플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고려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차가버섯, 후코이단 등 대체식품을 통해 도움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있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섭취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