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교육과정 개설…교육 후 M&V 전문가 자격취득 가능

[이투뉴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오는 3월 올해 제1차 CMVP(에너지절감 성과측정 및 검증 전문가) 교육에 참가할 업계 관계자를 모집한다.

ESCO협회는 미국 EVO의 트레이닝 파트너로서 국내 CMVP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올해 첫 번째 국제 M&V(성과측정 및 검증) 전문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과정으로, 교육을 수료하면 평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CMVP자격 취득 시 에너지효율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모두 세 차례의 교육을 통해 배출된 국내 CMVP 수는 모두 22명이다.

ESCO협회에서는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관련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