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조달 18종 비롯 일반 조달 80여개 등록 B2G 시장 공략

[이투뉴스] 동양전기산업(대표 김용관)은 블루라이트 차단 조명 특허기술 등을 발판으로 LED 실내조명등, 다운라이트, 가로등, 보안등을 비롯한 18종의 제품을 우수조달로 등록하고 B2G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LED 조명은 긴 수명과 저전력, 높은 효율로 가정용, 산업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과 달리 인체에 해로운 가시광선(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안구건조증, 눈의 피로, 시력저하 및 시세포 손상 등을 초래할 수 있고 심할 경우 백내장과 황반변성 등의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
 
동양전기산업은 특허기술인 블루라이트 차단기술로 ‘아이케어’ 제품을 개발, 정부 조달우수품목으로 등록해 교육청과 일선 학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요 증가에 따라 생산라인 증설을 검토하고 있다.
 
김용관 대표는 “그동안 LED 조명은 효율성 및 성능만을 강조했다"면서 "아이케어는 학생들의 시력보호와 학습능률 향상, 숙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양전기산업은 1996년 설립된 LED 조명 전문기업이다. 형광등 및 LED 실내조명기구, 가로등, 보안등을 비롯해 터널등까지 LED 조명 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LED 조명 고효율 친환경 인증 등도 획득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