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보일러 부문 12년 연속 1위 선정

[이투뉴스] 린나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조사에서 12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조사는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소비자를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들로 하여금 기업 활동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 내고 기업들에게는 현재의 위치를 인식시켜 발전 모색과 혁신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린나이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12000명 이상이 설문을 진행한 가치영역 종합 평가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국내 보일러 산업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조사항목 중 사회 가치 영역인 환경친화 경영항목에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1등 기업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했다.

린나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RC500시리즈를 선보이며 보일러 친환경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더불어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문제 해결 방안으로 서울시, 환경부와 함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2년째 1위로 선정되게 도와주신 소비자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존경 받는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국내 연료 가스화와 생활문화 향상을 목표로 설립돼 올해 창립 45주년을 맞은 린나이는 90년대 가스보일러 시장에 진출해 2000년대 초반 세계 최초 인터넷 제어 보일러를 개발했다. 이어 2011년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를 출시하는 등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성장했다.

린나이는 40년 노하우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된 제품을 통해 따뜻함을 고객에게 전달해 고객만족을 실현하며 나아가 고객들에게 친숙하면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