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까지 3년 임기 수행

▲구자균 산업기술진흥협회장
▲구자균 산업기술진흥협회장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호텔에서 제41차 정기총회를 열어 구자균 LS산전 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2년 2월까지 3년이다.

이날 신임 회장 선출은 산기협 선출규정에 따라 회원사 대표 및 외부 전문가 등 9인으로 구성된 회장추천위원회(위원장 윤동훈 일신웰스 회장) 추천과 지난 13일 열린 이사회를 거쳤다. 

구자균 회장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 국제경영 석사 및 기업재무 박사를 거쳐 국민대, 고려대 교수를 지냈다. 2005년부터 LS산전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구 회장은 20일 취임사에서 "우리 기업은 융합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산업이 탄생하는 대전환기에 직면, 개별기업이 감당하기 어려운 혁신과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면서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함께 하는 기술혁신이 중요하며, 이는 향후 산기협의 가장 중요한 임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 회장은 또 “기술혁신주체간 협력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므로, 축적한 기업연구소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술과 정보가 공유되는 기술혁신 플랫폼 구현을 추진하고, 정부와의 소통도 강화해 국가 기술혁신 정책에 기업 현장의 의견이 충실히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산기협은 기업연구소 설립·운영과 산업계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기술혁신을 통한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적으로 1979년에 설립됐다. 국내 주요 기술혁신 기업을 비롯해 8600여개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역대 협회장은 허신구 럭키 사장(초대), 김채겸 쌍용양회 사장, 강신호 동아제약 회장, 허영섭 녹십자 회장, 박용현 두산건설 회장 등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