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중소형 타입 구성, 학세권, 숲세권 누리는 은평 구산동에 위치

지난해 말 GTX-A 노선이 착공하면서 주변 지역의 아파트 분양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노선은 수도권 서북부와 동남부를 고속으로 연결하는 수도권 핵심 광역 교통망으로 GTX 노선 중에서도 황금노선으로 꼽힌다. 경기도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서울의 중심인 서울역과 삼성역을 지나 분당, 동탄까지 연결되는 총 10개의 역으로 구성된다. 2023년 완공 예정인 GTX-A가 개통하면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이에 GTX-A노선이 정차하는 은평구 연신내역 인근 구산동에 10년만에 새 아파트가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서해종합건설이 오는 3월 서울 은평구 구산동 일원에 ‘은평 서해그랑블’을 분양할 예정이다.

연희빌라재건축정비조합에서 시행하고 서해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은평 서해그랑블은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 44㎡~72㎡ 타입의 72세대를 일반 분양할 계획이다.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학세권, 숲세권을 동시에 품은 입지조건, 서오릉과 연서로를 통한 이동의 편리성 등으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은평구 구산동 지역에서 10년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 공급물량이라는 점 역시 관심을 더하고 있다.

은평 서해그랑블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으로 전 세대 구성돼 있으며 평면 구성 역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 세대 맞통풍이 가능하며 일부 세대는 4Bay 구조로 설계해 공간에 쾌적함을 더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친환경 마감재 사용,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한 바닥충격음저감재 시공, 실별온도제어시스템 및 전기차 충전소 등 생활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는 물론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관리비 부분까지 배려했다.

단지 인근으로 선정국제관광고, 대성고, 선정고, 구산초, 구산중, 은평중, 구현초 등 학교가 밀집해 안전이 강조된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으로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선호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쾌적한 주변환경은 주거의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인근의 봉산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 수국사에서 은평 둘레길까지 연결되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구비됐으며 인근 역촌중앙시장 및 이마트 은평점, 이케아 고양점, 스타필드 고양점 등 이용이 편리한 생활 인프라까지 완비했다.

분양대행사인 산하E&C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은평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새롭게 선보이는 은평 서해그랑블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며 “은평구 구산동 지역의 경우 10년 만에 신규 아파트의 공급과 함께 GTX-A 노선 개통의 호재가 기다리고 있어 앞으로도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은평 서해그랑블의 오픈은 3월로 예정돼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