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행당동(행당점), 노원구 중계동(중계점), 중랑구 상봉동(중람점), 은평구 불광동(연신내점), 강북구 수유동(수유점) 총 5개 지점으로 운영되는 헬스장 고릴라멀티짐 수유점의 점장(총괄매니저)을 맡고 있는 얼짱 트레이너 남준호 헬스트레이너를 만나보았다.

2018년 머슬마니아(하반기, 커머셜모델 톨부문) 1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동부문 4위를 차지한 그는 실제로 만나보니 연예인 같은 출중한 외모를 가진 훈남 트레이너였다.

2019년에도 각종 대회와 방송까지 준비하고 있다는 그를 인터뷰를 통해 만날 수 있었다.

Q: 정말 소문대로 잘생기셨네요.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과찬이십니다. 현재 고릴라멀티짐 수유점의 점장(총괄매니저)를 맡고 있는 헬스트레이너 남준호입니다.

Q: 외모만 보면 연예인을 해도 될 것 같은데요. 어떻게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갖게 되었나요?

A: 연예인은 아무나 하나요(웃음). 체육 학과를 진학하고 ROTC 장교로 군 생활을 하게 되면서 졸업 후에 진로를 결정하는 중 브라운관에 많은 몸짱 연예인들을 보았습니다. 일반 사람들도 저렇게 멋진 몸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는 신념이 생겨 트레이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혹시 연예인도 트레이닝 했던 경험이 있나요?

A: 물론입니다. 가수 환희 씨, 김원준 씨, 신효범 씨 아나운서 김현욱 씨 등 많은 분들을 트레이닝 했습니다.

Q: 혹시 다이어트에 실패해 본적이 있나요? 있다면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A: 네, 저 역시 다이어트에 실패해봤기 때문에 많은 회원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누구나 운동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기초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도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저도 그런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몸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그럼 운동할 때 ‘이것만은 알고하자’라고 할 만한 중요한 부분이 뭐가 있을까요?

A: 말씀 드린 대로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는 각종 부상 방지와 운동 효과 극대화를 위해 운동과 관련된 여러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혼자 하기 힘들기 때문에 저희 같은 헬스트레이너라는 직업이 있는 거겠죠.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하는 운동이지만 기초만 잘 적립되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Q: 남준호 트레이너도 운동을 통해 달라진 부분이 있나요?

A: 삶의 모든 부분이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제가 동경하던 분들이 저를 동경하는 경험까지 했으니까요. 운동을 통해 식단부터 저의 일상 속 습관 등 모든 부분이 건강하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Q: 머슬마니아라는 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 준비하면서 힘든 점은 없었나요?

A: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수 없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저를 사로잡을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고난의 끝에 좋은 성적까지 거두게 되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생겼습니다. 중간에 포기했다면 아마 지우기 힘든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Q: 끝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2019년에도 저희 고릴라멀티짐에서 많은 회원 분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찾아드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고, 올해 준비하고 있는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본 인터뷰를 접하게 되실 모든 분들도 항상 건강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운동과 관련된 모든 궁금하신 점은 제 SNS에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