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

[이투뉴스] 주식회사 드림원(대표 권용준)은 오는 3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에 참가해 냉각탑의 에너지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새로운 유형의 냉각탑인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과 실내공기 중 미세먼지 흡착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물 회전분사식 공기세정기를 선보인다.

냉각수 회전분사식 냉각탑은 세계 최초로 별도의 모터 송풍팬 없이 냉각탑 공급되는 냉각수의 수압으로 송풍 팬을 회전시키며, 냉각수 분사장치로 냉각수를 회전분사 시켜 분사된 냉각수의 분사력과 회전하며 분사된 냉각수의 회전력에 의해 물방울이 길게 원호를 그리며 수평으로 회전분사된다.

분사중심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며 더욱더 많은 물방울로 갈라지게 하고, 그 갈라진 수많은 물방울의 넓은 구의 표면적을 냉각에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냉각효율과 직결되는 냉각수의 공기 중 체공시간을 길게 하고, 동시에 공기와 접촉하는 냉각수의 접촉표면적을 최대화시킨다.

이를 통해 냉각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며, 동시에 부가적으로 송풍에너지도 절약하는 새로운 방식의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차세대 냉각탑으로, 향후 냉각탑의 역사를 다시 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같은 원리를 이용하는 물 회전분사식 공기세정기도 비온후 하늘이 맑아지는 원리그대로 회전하며 분사되는 수많은 물방울의 넓은 구의 표면적은 실내공기 중 미세먼지의 흡착면적을 넓혀 미세먼지의 흡착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친환경 공기세정기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