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 특강 진행

▲대한석탄공사가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을 초청해 4차산업혁명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
대한석탄공사가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을 초청해 4차산업혁명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

[이투뉴스]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8일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 공과대학장을 초청한 가운데 4차산업혁명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추진과 관련해 공사 직원들의 올바른 이해와 공사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김병희 학장은 석탄산업의 현황과 기후변화, 4차산업혁명과 석탄산업, 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 석탄공사의 새로운 포지셔닝 등을 주제로 수소경제시대에 석탄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유정배 사장은 “갈탄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석탄산업의 새로운 기회에 대해 공유하게 된 소중한 시간으로, 최근의 에너지 패러다임에 대해 심도있게 준비해 석탄공사가 에너지공기업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석탄공사 사회혁신스쿨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석탄공사 임직원들의 사회혁신 및 자기혁신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부터 4회가 개최됐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오아름 기자 ar7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