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유성솔라발전소 3차분 2억원 규모…오는 13일 모집 예정

[이투뉴스] 재생에너지 전문 온라인 금융 플랫폼 루트에너지가 ‘합천유성솔라발전소 595.35kW' 3차 태양광 투자상품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발전소는 1, 2차펀딩을 통해 토목공사와 구조물 발주를 이미 완료해 시공공정률이 35%에 달한 상태다. 이번 3차에서 모집하는 2억원의 투자금으로는 구조물 잔금 지급 및 주요기자재(모듈, 인버터 등) 구매를 진행한다.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해당 발전소 투자상품은 오는 4월말 완공예정으로 합천군청으로부터 발전사업허가와 개발행위허가를 모두 확보 한것은 물론, 한국전력공사에 전력판매계약 또한 완료해 안정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준공 후 매각계약 역시 이미 완료돼 계약금으로 매각대금의 약 30%를 이미 받았으며, 전체 매각 대금 13억2000만원(VAT제외) 대비 대출금비율(LTV)은 56% 정도다. 또 루트에너지에서 사업부지 1순위 근저당, 채권양도담보 등 다각도의 투자자 보호장치를 둬 안정성을 한층 더 높였다.

높은 안정성 못지 않게 수익률 또한 매력적이라는 루트에너지의 설명이다. 발전소가 위치한 합천군과 인근 지역인 부산, 울산, 경상남도 주민과 법인들은 추가 1%의 ‘이웃우대금리’ 혜택을 받아 10.5%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인근 지역 외에도 누구나 9.5%의 기대수익률로 투자 가능하다. 개인은 최저 10만원부터 최고 500만원까지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으며, 금액과 조건에 제한이 없는 법인 투자 또한 가능하다. 투자 기간은 단 4.5개월이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