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디오션 조감도
▲강릉디오션 조감도

최근 주택 시장이 요동을 치면서 4년 동안 전세가격으로 살아보고 분양 여부를 결정하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특히 주택 시장에서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역 전세난에 이어 일부 지방에서는 집을 팔아도 전세 보증금에 못 미치는 깡통전세 사례까지 보도되면서 4년 또는 8년간 살아보고 분양을 받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기존 전세나 월세 주거자들은 2년 마다 이사 또는 임대료에 대한 걱정해야 하지만 민간임대아파트는 마치 내 집처럼 편하게 거주하고 4년 후 주변 시세 보다 저렴하게 분양 받을 수 있는 점이 훌륭한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분양에 나선 지안스로가 강릉디오션은 4년 올(All)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전세형으로 공급돼 월 임대료에 대한 부담이 없고 재계약 시에도 임대료 상승 제한이 적용된다. 분양 전환 시에는 임차인 우선 혜택이 있는 것도 유리하다. 일반 분양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등 세금 감면에 대한 이점도 있다. 기존에 집을 보유하고 있어도 청약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 거주지 제한도 없다. 

지안스로가 강릉디오션은 주변 환경과 미래가치 또한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 않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하나로마트가 있고 강릉 아산병원, 사천요트장이 3k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해안 산책로와 사천커피거리 등이 도보로 3분 거리에 불과하고 사천진항, 물회마을, 강릉수목원, 샌드파인 골프클럽, 골든비치 골프클럽이 인근에 있다. 교육기관으로는 사천초등학교와 운양초등학교가 있고 사천중학교가 가까이 있다. 저학년 아동을 위한 스쿨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주요 기관으로는 강릉농업기술센터, 산불방지홍보관, 강원도 해안농업시험장, 강릉운전면허시험장이 위치하고 있다. 사천은 전국 최대 강릉 안목 커피거리에 이어 제2의 커피거리로 거듭나고 있으며 우리나라 바리스타 1세대 박이추 커피 공장이 위치하고 있다. 

관광지로 유명한 사천해변까지 걸어서 3분 거리에 불과하고 인근에 사천진항과 오대산국립공원, 경포대, 오죽헌 등이 있다. 서핑과 스킨스쿠버, 요트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뿐 아니라 탁 트인 대관령 조망과 동해안 오션뷰의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휴양입지의 우수성을 갖췄다. 또한 부산 제주 강원지역에 한해 허용된 공유숙박업시행으로 실 거주하지 않아도 수익창출이 가능한 부동산 상품이다. 

지안스로가 강릉디오션은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높이, 5개 동, 총 414세대로 들어선다. 강릉 내 기존 실수요자들의 폭넓은 수요는 물론 서울과 수도권의 세컨하우스 수요까지 반영해 전용 59~84㎡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선착순으로 동 호수 지정제로 바다조망이 확보된 호수는 빠른 시간 안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