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사이에서 남의 시선을 의식해 억지로 꾸미지 않을 것을 뜻하는 '탈코르셋'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탈코르셋이란 긴 생머리, 짧은치마, 하이힐 등 그동안 여성에게만 가해진 고정관념을 벗는 운동이다. SNS나 유튜브 등 여성중심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이 탈코한 모습을 인증하여 게시하고, 이를 많은 대학생들이 호응함으로써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탈코르셋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패션 업계의 곳곳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여성정장바지, (여남 공용)와이드 팬츠, 슬랙스, 티셔츠 등 활동성과 편안함은 물론 디자인까지도 모두 갖춘 옷들이 런칭되면서 많은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온라인 브랜드 퓨즈서울에서도 탈코르셋 패션을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다.

퓨즈서울에서는 탈코르셋의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과 색감, 클래식부터 모던하고 현대적인 느낌까지 다양한 패션아이템들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템을 착용하는 모델까지도 별도 채용하여 게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때문에 퓨즈서울에서 소개된 탈코르셋 패션 아이템들은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매칭할 수 있고, 상의 또는 하의에 포인트를 주어 단조롭지 않으면서도, 착용자의 개성을 톡톡 살리는 등 보다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또한 퓨즈서울은 단순히 스타일을 넘어서 그동안 남성복에게만 적용되어왔던 자켓 안주머니, 히든 스트레치밴딩, 넉넉한 바지주머니와 밑위길이를 여성사이즈에 맞게 제작하여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한 바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퓨즈서울 김수정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형의 모델을 기용하고, 그동안 남성들만 누리던 '의복혜택'을 여성복에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