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째 이어오는 대표 사회공헌활동

[이투뉴스] #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아이들이 먼저 다가와 인사하고, 웃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거꾸로 에너지를 얻습니다. 희망에너지 대학생 봉사단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희망에너지 8기 참가자 인터뷰 중에서

포스코에너지가 인천 서구에 있는 인천발전소 주변 1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습지도 및 특별활동 등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대학생봉사단 희망에너지 9를 모집 중이다.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은 포스코에너지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2013년 시작해 7년째 이어오는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올해로 9번째 단원을 모집하는 희망에너지 대학생 봉사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와 특별활동을 진행하는 세상을 밝히는 공부방’, 지역아동센터 담장 벽화 그리기, 학습에 필요한 물품 지원 등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는 따뜻한 공부방’, 아이들의 생활안전 교육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프로그램 등을 약 8개월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모집규모는 40명이다. 참가신청은 국내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 팝업공지에 나와있는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volunteer@poscoenergy.com)로 접수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