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콘덴싱 기술로 미세먼지·온실가스 배출 저감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교체가 가능한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NCB760​​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교체가 가능한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NCB760​​

[이투뉴스] 경동나비엔이 올해도 환경부 및 지자체와 함께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를 지원하는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경동나비엔을 비롯한 보일러 제조사들이 공동으로 펼치는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은 점차 심화되는 에너지 자원 고갈과 미세먼지 등 대기질 악화를 해소하기 위해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별도의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을 진행 중인 서울시를 제외한 인천, 경기 등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일반 보일러를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16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각 지역 시청이나 구청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사업은 전국에 위치한 가까운 경동나비엔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이마트 남양주점이나 양주점에 설치된 경동나비엔 상설매장을 통해서도 신청에 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마트 김포한강점, 검단점 등 9개 매장에서 오는 415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경동나비엔 팝업스토어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콘덴싱보일러는 물을 한번 데운 뒤 생겨난 뜨거운 배기열을 연도를 통해 밖으로 바로 내보내지 않고 재활용시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일반보일러에 비해 최대 28.4%의 에너지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5분의 1 수준으로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온실효과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도 크게 낮출 수 있다. 국내에는 경동나비엔이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해 선보였으며, 최근 심화되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현실적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콘덴싱 제품인 ‘NCB750’과 원격제어 기능까지 갖춘 ‘NCB760’이 포함됐다.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려는 고객에게는 최고의 콘덴싱보일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된 셈이다. 이 제품은 친환경 프리미엄 에코블루 버너를 적용해 친환경적이며, 스테인리스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해 오래 동안 효율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구용서 경동나비엔 영업본부장은 콘덴싱보일러는 국가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은 물론, 미세먼지나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 물질 저감을 통해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에너지 기기라며 지난 30년간 콘덴싱보일러 개발과 보급에 앞장선 기업으로서,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