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재 제2캠퍼스
▲한국산업기술재 제2캠퍼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이하 산기대)가 2019년 산업단지 스마트공장 전문인력양성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이 필요한 주요 업종을 대상으로, 지역·산업을 반영하여 대표 공정 스마트랩을 구축하고 선도 교육을 위한 거점형 대학기반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것이다.

경기산학융합본부와 ㈜유진하이텍, ㈜대성화스너 등 20개의 참여기업과  지멘스 등 70여 개의 협력기업이 사업에 함께한다.

이 사업의 기대효과는 ▶스마트 제조혁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재배치 ▶산업단지 기반 스마트 제조혁신 선도 교육체계 확산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운영시스템 구축 등 이다.

산업단지 특화 인력양성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산기대는 학생 위주의 비재직자 교육을 전담하고 참여 기관인 경기산학융합본부는 협력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총 400여 명의 스마트공장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배유석 산기대 사업 총괄 교수는 "이번 사업으로 반월시화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운영시스템에 기반 구축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반월시화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재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