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개발업계 재직자 100여명 참여…전문지식 습득 및 업계 교류

▲교육과정 참가자들이 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교육과정 참가자들이 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지난 3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자원개발업계 9개사 재직자를 대상으로 초급 광물자원 탐사·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에는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수출입은행, 삼성물산 등에서 광물자원의 탐사, 개발, 생산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전문 강사진의 상세한 설명과 사례 응용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계 재직자들과 교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이번 과정을 포함해 ‘2019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총 27(석유가스 8, 광물자원 5, 자원경제 14) 교육을 마련해놓고 있다.

자원개발 공기업 MOU 과정은 오는 43일부터 5일까지 예정된 중급 석유가스 탐사·개발(KNOC 협력과정)’을 포함한 4개 과정이 마련돼 업계 실무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정원의 70% 이상 모집돼야 개설이 가능하다. 아울러 4월까지 KNOC 협력과정을 포함해 7개 교육과정이 열려 다양한 유관기관 재직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해외자원개발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친구찾기 @해외자원개발협회)’를 활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답변 받을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