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업무 직무교육 및 감사 청렴간담회 개최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 직원들이 직무교육에 이어 박상배 감사와 청렴문화 정착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다.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 직원들이 직무교육에 이어 박상배 감사와 청렴문화 정착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가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26일 계약업무 직무교육과 함께 박상배 감사 주최의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자가 참석한 이날 교육은 청렴계약제도에 대한 소개와 청렴도 개선계획 설명, 국가계약법 등 계약규정 개정내용 소개, 공공 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의 이해, 전자조달시스템의 소개 및 시연을 통한 활용도 제고 등 심도 있는 내용이 진행됐다.

계약규정 내용 등 실무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특히 공공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 규정 및 정보를 계약담당자들이 공유하며 공기업으로서 현 정부의 정책기조인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계약 담당 부서장인 강희갑 경영지원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청렴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투명한 계약업무를 수행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무교육 후에는 감사 주관의 청렴간담회가 이어져 계약관리 업무의 중요성과 청렴 실천이 강조됐다. 박상배 감사는 국민들이 바라보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수준과 청렴 요구 수준이 상당이 높다는 것을 명심해 공사의 청렴문화 수준을 향상시키는 반부패 활동에 전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