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에너지신사업 선도, 에너지 사회적가치 실현 등 박차

▲이창열 한국동서발전 발전처장(왼쪽)과 사우진 한국표준협회 울산지역본부장(오른쪽)이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창열 한국동서발전 발전처장(왼쪽)과 사우진 한국표준협회 울산지역본부장(오른쪽)이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Energy Management)분야 국제표준인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50001은 공인인증기관의 ▶에너지경영목표(Plan) ▶에너지절감활동추진(Do) ▶에너지성과 측정(Check) ▶지속적 개선활동(Action)의 PDCA 사이클 구축 및 추진성과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특히 동서발전 에너지경영시스템은 기존 품질·환경경영시스템과 통합해 경영시스템의 구조적 중복을 제거하고, 품질-환경-에너지 업무간 연계성을 강화해 ISO가 새롭게 정의한 HLS(High Level Structure)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동서발전은 향후 "에너지 효율적 이용으로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비전에 따라 본업혁신을 통한 에너지절감, 에너지신사업 선도, 에너지 사회적가치 실현 등의 3대 전략방향으로 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일준 사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발전소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한편 중소기업의 에너지절감과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 지원도 확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