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기관에 차량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제공

[이투뉴스]

▲지난해 6.25 참전 국가유공자 어르신과 야외프로그램을 다녀온 구로노인종합복지관의 기념촬영 모습.
▲지난해 6.25 참전 국가유공자 어르신과 야외프로그램을 다녀온 구로노인종합복지관의 기념촬영 모습.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에게 특별한 경비지원여행을 제공한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현충일을 비롯해 6·25 한국전쟁, 6·29 2 연평해전 등 민족의 아픔이 떠올라 마음이 경건해지는 달이다. 동시에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희생한 분들이 있기에 지금의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하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이에 민들레카에서는 국가유공자 가정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비영리사회복지기관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민들레카 6월 경비지원여행은 국가유공자 가정 여행지원을 주제로 6월에 최소 12, 최대 3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7개 기관(가정)에게는 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한다. 운전기사를 희망하는 기관에는 1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430,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6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에서 최대 2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을 접수가능하며, 4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