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의 5개 분야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신재행)은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소에너지 바로알기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한달 간 개최한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관이 모여 설립한 민관협의체로 정회원 16개 기관, 준회원 23개 기관을 비롯해 특별회원으로 중앙정부 및 18개 지자체으로 구성되어 있디.

이번 수소에너지 바로알기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이행을 위해 국민참여 확대를 통해 이해를 증진시키고, 아울러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참신하고 다양한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추진단은 수소에너지가 아직 일반 대중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헤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및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이 홈페이지 및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통해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수소의 특성과 수소경제의 의의,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 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의 5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문가들의 1차 심사 이후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서는 5월 한달 동안 대국민 투표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고 최종 당선작 1개는 부상과 함께 산업부장관상, 각 부문 당선작은 부상과 함께 H2KOREA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된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 국민들의 인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 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