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협회-석유공사 첫 번째 아카데미 성과

▲중급 석유가스 탐사·개발 교육과정 참가자들이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중급 석유가스 탐사·개발 교육과정 참가자들이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해외자원개발협회와 한국석유공사의 첫 번째 아카데미인 중급 석유가스 탐사·개발 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올해 한국석유공사와의 첫 번째 협력과정 ‘KNOC 석유 아카데미인 석유가스 탐사·개발 중급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2017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의 실무 전문성 향상과 내실 강화를 위해 자원개발 3개 공기업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진행한 [중급] 석유가스 탐사·개발과정은 2018년도 유사과정을 통합하고 교육 수강 대상을 확대해 개편한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SK E&S, SK이노베이션,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등 여러 자원개발기업의 석유·가스분야 탐사·개발 업무 초임자들이 참여해 기초지식과 최근 동향을 터득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자원개발 비전공자가 석유탐사사업의 초기 참여시점부터 개발 및 생산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기술업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이론 강의와 함께 예제 실습이 이뤄져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다.

해외자원개발협회의 교육과정 문의는 해외자원개발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친구찾기 @해외자원개발협회)’를 활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답변받을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