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미세먼지로 이를 차단할 수 있는 산업용 스피드도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해 정부에서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으로 준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기준법을 의결할 정도로 심각했기 때문이다.

실내에 위치한 사무실과는 달리 외부 공기와 맞닿는 산업 현장은 황사, 미세먼지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직원들의 건강과 기기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이에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업용자동문의 시공이 증가하고 있다. 대기 중에 떠다니는 이물질이나 먼지, 황사 등의 실내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근무환경 개선 및 먼지로 인한 작업 기기의 부식을 방지해 생산의 질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AD-ASSA ABLOY의 스피드도어가 외부 유입물 차단 도어 중 하나인데, 기존에 산업현장, 공업현장에 한정되어 사용되었던 하이스피드도어는 이제 다양하게 변화되어 시공의 범주가 넓어졌다.

KAD-2000G는 주유소 세차기 전용 고속자동문으로 세차기로 유입되는 먼지를 차단해 기기의 잔고장을 감소시키고 세차기 브러시가 오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소음 차단에 효과적이므로 다가오는 여름철 소음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모텔의 경우 주로 사용되던 주차장 출입구 가림막은 먼지나 황사로 오염이 될 경우 차량 상부를 쓸어 흠집이 나게 한다. 반면 KAD-2000M 주차장(차고지)자동문은 쓸림으로 인한 차량 손상을 방지하고 덧붙여 손님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외에 KAD-ASSA ABLOY에서 서비스 중인 KAD-Series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KAD-ASSA ABLOY는 유럽 CE(COC) 인증을 획득했을 정도로 품질 및 생산관리에 뛰어난 업체이다.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식품공장, 제약회사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2단 열림 제어와 자동화기기 연동을 통한 인터락 기능 등 차별화된 공장자동문 성능을 지녔다.

또한 KAD-ASSA ABLOY의 한 관계자는 “미세먼지 증가와 같이 기후의 변화로 위생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업체가 늘어남에 따라 자사의 산업용도어 시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앞으로 스피드도어 KAD-Series가 HACCP, GMP 등 인증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