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

▲배경운 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생들이 장학금 수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배경운 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생들이 장학금 수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이사 박근원, 김진철)는 지난 19일 고양시 일산서구에 있는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이사장 배경운) 주관으로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24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생은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역 공급권역인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에 소재한 67개 고등학교에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위기가정 등의 취약계층 학생을 추천받아 25명을 선발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에 대해서는 1인당 100만원씩 연간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배경운 서울도시가스장학회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절대 포기하지 말라! 가정에 필요한, 더 나아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서울도시가스 비상계획팀장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양강좌를 진행했다.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는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창업주인 고() 김수근 회장이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 공익활동의 일환으로 1995년 서울도시가스 자금 5억원을 출연해 설립됐다. 16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등 1280명의 학생들에게 총 142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