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안전보고서 등 화학물질 취급지원 앱·웹 무료서비스

[이투뉴스] ()셉티코가 산업안전 환경분야의 발전과 선도기술자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산업안전통합 정보서비스 사이트 셉티코시스템을 정식 오픈했다. 셉티코 시스템은 웹 (http://safetyko.com)과 앱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번 사이트 개설은 국내 제조업 등 각 산업 분야의 안전관리자 등이 관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 일환으로 이뤄졌다.

셉티코 시스템은 국내 약 30개 관공 부처의 산업안전, 소방·위험물, 환경·가스, 교육 등 관련 분야의 공지 및 지식 글을 통합적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뉴스·공지, 지식정보 등 각각의 사이트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한다.

해당 사이트는 환경부, 안전보건공단, 한국환경공단, 가스안전공사, 화학물질안전원 등 여러 사이트에 들어가 각 기관의 공지 등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한 곳에서 각 산업안전보건법, 화학물질 관리법, 위험물안전관리법 등 각 법령에 따른 관련 부처의 공지 사항 및 지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전관리자들의 호응이 크다.

또한 산업안전 환경 등에서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일단계로 화공안전기술사, 조경기술사, 산업안전기술사 등의 강좌가 개설된데 이어 안전관리자를 위한 무료 컨텐츠 등이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시스템 내의 안전관리는 작업관리현황에 따른 구성원 간 그룹을 형성해 그룹 간의 작업관리, 장비관리, 정보공유, 그룹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빠른 업무가 가능하다. 아울러 구인·구직 공간을 통해 기업들은 산업안전과 환경분야 등 유해화학물질 기술인력, 관리자 등의 전문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들은 전문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셉티코 시스템을 개발한 김영도 대표이사는 산업안전 환경에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각 관공부처의 정보를 모았다각종 알기 쉬운 무료 컨텐츠 제공을 통해 국내 산업현장의 안전관리자들이 국가의 각종 규제 및 제도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각종 규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려 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