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의류 브랜드인 얼모스트블루에서 ㈜씨케이앤비(대표이사 배기혁)의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서비스인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얼모스트블루는 캐쥬얼하면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는 브랜드이다. 네이버 데이터 랩(2019년 4월 24일 기준)을 보면 다른 연령대에 비해 10, 20대의 인기도가 높으며 얼모스트블루 방문 고객의 12%가 남성 고객인 반면 여성 고객은 88%에 이른다. 얼모스트블루는 액세서리, 가방, 파우치, 지갑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백팩은 많은 연예인들이 착용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얼모스트블루는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서비스인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국내 패션잡화 시장은 위조품, 일명 짝퉁 사기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 이로 인해 고객들이 피해를 겪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들이 이미지 실추 및 매출 하락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얼모스트블루는 가품을 방지함으로써 한층 더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히든태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 인증 서비스이다. 핑거프린트 형식으로 수억 개의 같은 이미지로 보이는 라벨이 모두 다른 정보를 가지고 단 하나의 고유한 정보와 연결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가품이 의심되는 지역, 물품 등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히든태그 앱을 통하여 제품에 새겨진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이러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을 바탕으로 히든태그는 이미 약 5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

히든태그는 2018년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을 통해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