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안전의식 함양 및 관심도 극대화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 박근원, 김진철)1995년부터 23년간 시행하던 안전문화의 날 기념식 행사를 더욱 내실 있는 행사로 확대해 시행한다.

기존 안전문화의 날 행사에서 5월 한 달간을 안전문화의 달로 지정해 전사적 안전의식 함양 및 관심도 제고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5월 한 달간 재개발재건축 현장 특별점검, 사고대응 현장출동 훈련 및 소외계층 주거환경과 학교,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작년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선보인 현장용 안전관리 앱 스마트 SCG’를 활용한 특별관리시설점검, 스마트거리측정기를 이용한 굴착공사 현장과 GIS도면 실시간 연계·연동 및 스마트 전위측정기를 이용한 원격 전위측정 등 자체 기술로 제작한 IoT 제품들도 적극 활용해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안전관리 및 기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안전관리 혁신사례를 올해 처음으로 공모해 중압 단일배관 비상공급 대책 밸브 주기 수명관리 밸브 플랜지 누설부 신공법 정비 등 선정된 10가지 주제가 17일 열리는 행사에서 발표된다. 이번 공모는 올해가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팀이 참가해 안전관리 노하우를 공유함은 물론 제도개선 및 현장 안전관리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531일에는 안전문화의 달기념행사를 개최해 안전관리 혁신사례 우수팀 및 대내외 안전관리 유공자를 포상할 예정이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5월은 우리에게 뜻 깊은 교훈을 기념하는 달이라며 안전문화 확산 및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현장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