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대변하는 빛과 소금 역할

▲허용호 원장.
▲허용호 원장.

[이투뉴스] 국내 및 국외의 에너지 관련 최신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해온 이투뉴스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다양한 에너지 관련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추고자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원인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에서도 다양한 연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원에서는 그 동안의 R&D 실적을 기반으로 확보된 원천기술과 사업화 기술을 활용한 실용연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국 최고의 일사량과 농경지를 보유하고 있는 전라남도의 특성에 맞춰, 농작물 경작과 태양광발전을 병행할 수 있는 ‘영농태양광발전시스템’과 염전에서 소금 생산과 태양광발전을 동시에 하는 ‘염전 수중 태양광발전시스템’등 농어민의 소득증대를 위한 실증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산업단지 마이크로그리드 연구실적을 토대로 베트남에 해외 실증사업을 추진해 지역 에너지기업의 해외동반진출 하는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창간 12주년을 맞이한 이투뉴스에서는 언제나 우리 에너지 산업을 대변하는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도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기관의 긍지를 가지고, 에너지신산업 발전과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의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